V Membership 약관

V Membership 서비스 이용약관 (시행일자 2023년 3월 31일)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비비안(이하 “당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V MEMBERSHIP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V MEMBERSHIP 회원(이하 “회원”이라 합니다)과 당사의 제반 권리의무 및 관련 절차를 규정하여 회원에 대한 서비스 증진을 도모함에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 2 조 (운영)

당사는 회원가입 시 V MEMBERSHIP 운영 방식에 대해 공지하고, 이에 대해 동의한 회원에 한하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본 운영 방식은 당사 홈페이지(www.vivien.co.kr)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 3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비비안 V MEMBERSHIP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란, 회원이 오프라인 매장에서 당사 제품 구입시 포인트를 부여 받고 가용포인트를 이용하여 제품 대금을 결제하거나 사은품을 지급받을 수 있으며, 또한 비비안 공식 온라인몰(www.vivien-mall.com)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을 지급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 2. “비비안 홈페이지”(이하 ”홈페이지”라 합니다)란 당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웹사이트(www.vivien.co.kr)를 말합니다.
  • 3. “비비안 V MEMBERSHIP 오프라인 몰”(이하 “오프라인 몰”이라 합니다) 이란 당사가 직접 운영하거나 당사와 제휴 계약을 체결한 가맹점 등 오프라인 매장을 말합니다
  • 4. “비비안 V MEMBERSHIP 회원이란, 오프라인 몰에서 회원가입절차를 통해 당사와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 5. “비비안 V MEMBERSHIP 포인트”(이하 “포인트”라 합니다)란 당사의 제품구매 시 적립되는 포인트를 말합니다.
  • 6. “비비안 V MEMBERSHIP 적립포인트”(이하 “적립포인트”라 합니다)란 당사의 제품구매 시 당사가 고지한 적립률에 따라 부여되는 포인트를 말합니다.
  • 7. “비비안 V MEMBERSHIP 가용포인트”(이하 “가용포인트”라 합니다)란 이미 사용한 포인트, 적립 유효기간이 경과된 포인트를 제외한 현재 사용이 가능한 포인트를 말합니다.
  • 8. “비비안 V MEMBERSHIP 누적포인트”(이하 “누적포인트”라 합니다)란 회원이 부여 받은 포인트와 이미 사용한 포인트, 적립 유효기간이 경과된 포인트의 합계를 말합니다.
  • 9. “비비안 공식 온라인몰”(이하 “비비안몰”이라 합니다)이란 당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공식 쇼핑몰(www.vivien-mall.com)을 말합니다.
  • 10. “비비안 V MEMBERSHIP 모바일 쿠폰”(이하 “쿠폰”이라 합니다)이란, 회원의 휴대폰 SMS(Short Message Service), LMS(Long Message Service), MMS(Multimedia Message Service), 카카오 알림톡을 통해 수신된 쿠폰으로서 정해진 유효기간 내에 물품을 구매할 경우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을 말합니다. 다만 쿠폰의 사용이 제한되는 일부 품목이 있을 수 있으며, 동 제한 여부는 쿠폰 사용 가맹점 및 비비안몰(www.vivien-mall.com)에서 회원에게 별도로 안내드립니다.
  • 11. “비비안 V MEMBERSHIP 서비스”의 적립금은 오프라인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온라인과 오프라인 적립금은 통합하여 운영되지 않습니다.

제 4 조 (약관개정)

  • 1. 본 약관은 수시로 개정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당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이하 “효력 발생일”이라 합니다.)로부터 30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할 내용 등을 아래 규정된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하여 드립니다. 다만 법령의 개정으로 긴급하게 약관을 변경할 때에는 금융위원회 등 감독기관이 정하는 방법에 따라 이를 즉시 게시하고 이용자에게 알릴 수 있습니다
    • ① E-mail 통보
    • ② 휴대전화 메시지(SMS 등)
    • ③ 서면통보
    • ④ 당사 홈페이지(www.vivien.co.kr)내 게시
    • ⑤ 가맹점 등 매장 내 게시
    • ⑥ 일간지 공고 등
  • 2. 당사가 E-mail통보 또는 서면통보의 방법으로 본 약관이 개정된 사실 및 개정된 내용을 회원에게 고지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당사에게 제공한 E-mail 주소나 주소지 중 가장 최근에 제공된 E-mail이나 주소지로 통보합니다.
  • 3.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이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본 조 제1항 내지 제2항에 정해진 바에 따른 당사의 고지가 있은 후 약관의 효력 발생일까지 탈퇴 하지 않은 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4. 본 조의 규정에 따라 개정된 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 발생일로부터 유효합니다.
  • 5. 본 조의 통지 방법과 통지의 효력은 본 약관의 각 조항에서 규정하는 개별적이거나 전체적인 통지의 경우에 준용합니다.

제 5 조 (약관 이외의 준칙)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관련 법령이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 2 장 회원가입 및 탈퇴

제 6 조 (회원가입)

  • 1.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고객은 오프라인 몰에서 제공하는 회원 가입 신청 양식에 정해진 사항을 기입한 후, 본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에 관한 동의서’에 동의한 후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2. 당사는 전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 신청한 고객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 가입을 승인합니다.
    • ① 가입신청자가 이전에 본 약관에 의하여 회원자격을 상실한 사실이 있는 경우
    • ② 신청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③ 다른 사람의 명의를 도용하여 신청한 경우
    • ④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위반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⑤ 기타 당사 소정의 이용신청 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 3. 당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 그 신청에 대한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회원가입 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①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 ②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③ 기타 당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 4.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당사의 승인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 5. 회원가입 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정보는 모두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각종 서비스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6. 회원은 회원가입 시에 등록한 사항에 변동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등 기타의 방법으로 당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당사는 만약 회원이 동 변동 사항을 당사에 알리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일체의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 7. 회원은 회원자격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 8. 회원이 19세 미만인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 본 약관에 동의하고 가입 신청을 합니다. 단 이 경우 법률에 따라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에 관계없이 회원 가입을 제한하거나 일부 서비스 제공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 7 조 (회원탈퇴 및 자격정지)

  • 1. 회원은 언제든지 전화, 서면, E-mail, 홈페이지 고객 게시판 등 기타 당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당사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회원탈퇴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수행합니다.
  • 2. 회원탈퇴 시 회원이 기존에 보유 중이던 오프라인 몰에서 부여 받은 포인트와 쿠폰은 모두 즉시 소멸되며 재가입해도 복원되지 않습니다. 또한 참여하신 이벤트에서의 당첨 자격도 박탈됩니다.
  • 3. 회원탈퇴와 동시에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완전히 삭제되며, 이에 대한 복원은 불가능합니다.
  • 4. 당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자격을 박탈시킬 수 있습니다. 단, ③호의 경우에는 별도의 통보 없이 자격이 상실됩니다.
    • ① 회원가입 신청 시에 허위의 내용을 기재한 경우
    • ② 포인트 부정적립, 부정사용 등 포인트를 부정한 방법 또는 목적으로 이용한 경우
      -‘부정적립’이란 매장에서 회원이 실제로 제품을 구매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당해 회원에게 포인트가 적립된 경우 또는 실제 구매액 이상으로 포인트가 적립된 경우를 말합니다.
      -부정적립된 포인트는 회원 자격상실 통보와 동시에 소멸하고 이에 대하여 회원은 어떠한 권리도 주장할 수 없습니다. 또한 부정적립된 포인트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받은 경우 회원 또는 동 부정적립을 교사 • 방조한 자는 이에 대한 민 • 형사상의 책임을 지게 됩니다.
      -‘부정사용’이란 회원이 부정 적립된 포인트를 사용하거나 타회원의 동의 없이 타회원의 포인트를 임의로 사용한 경우를 말합니다.
      -단 회원은 ‘부정정립’, ‘부정사용’이 자신의 고의 또는 과실에 기한 것이 아님을 소명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당사는 회원의 소명 내용을 심사하고 회원의 주장이 타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원으로 하여금 정상적으로 V MEMBERSHIP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 ③ 회원이 사망한 경우
    • ④ 다른 회원의 V MEMBERSHIP 서비스와 관련해 홈페이지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⑤ 기타 본 약관에 규정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제 3 장 서비스 혜택

제 8 조 (회원혜택)

  • 1. 회원가입을 신청한 회원은 당사 및 제휴사에 대하여 자신의 개인정보를 제공하는데 동의하며 당사 및 제휴사는 이에 따라 회원에게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2. 회원은 회원자격으로 회사의 제품 구매 시 구매금액의 일정 부분을 V MEMBERSHIP 포인트로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 3. 회원에게는 V MEMBERSHIP 회원만이 참여할 수 있는 각종 이벤트에 참여할 자격이 주어집니다.
  • 4. V MEMBERSHIP 제도의 운영취지 및 정책에 따라 거래 가맹사업자 및 협력회사 임직원 기타 당사가 정한 회원은 V MEMBERSHIP 회원 서비스 이용 시 V MEMBERSHIP 적립  사용, 회원등급 선정, 그 밖의 서비스 제공에 일부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 9 조 (회원등급기준 및 운영)

  • 1. 회원등급은 등급Update(갱신)시점에 회원이 오프라인 몰에서 최근 3년간 구매한 구매금액을 기준에 따라 5개의 등급으로 정해집니다.

    * V Membership 회원등급 및 기준 안내

    구분 기준
    5단계 : V1 (VVIP) 최근 3년 구매금액 200만원 이상
    4단계 : V2 (VIP) 최근 3년 구매금액 130만원 이상
    3단계 : V3 최근 3년 구매금액 80만원 이상
    2단계 : V4 최근 3년 구매금액 40만원 이상
    1단계 : V5 신규 가입 및 첫 구매 시
  • 2. 제1항의 구매금액이라 함은 회원이 오프라인 몰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함에 있어서 현금이나 신용카드로 결제한 금액을 의미합니다.
    단, 아래의 경우에 회원이 결제한 대금은 구매금액의 합산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1) 당사가 지정한 오프라인 몰 이외의 매장에서 구매 시
    (2) 행사상품(균일가 등) 및 스타킹 상품 구매 시
  • 3. 고객등급의 조정, 즉 등급Update(갱신)은 매월 1회 진행됩니다(전월 말 구매 금액 기준으로 반영). 단, 당사의 사정과 당사가 별도로 정한 방침에 따라 등급Update(갱신)시점이 다소 변동될 수 있습니다.
  • 4. V MEMBERSHIP 회원가입 후 구매가 없는 회원은 등급 조정 시 잠재회원 처리됩니다.
  • 5. 회원등급과 무관하게 최근 3년 동안 구매가 전혀 없는 회원은 휴면회원으로 분류될 수 있으며, 휴면회원으로 분류된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상품 정보 또는 판촉행사 정보를 수령하지 못하거나, 모바일 쿠폰을 비롯한 각종 혜택제공의 대상에서 제외되는 등의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 6. 기존에 비해 상향된 회원등급은 최소 1년 간 동안 유지됩니다. 즉 회원등급이 상향된 이후의 특정 등급Update(갱신)시점에 최근 3년간의 구매금액이 상향된 회원등급의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게 되더라도 회원등급이 상향시점으로부터 1년 동안은 회원등급이 하향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단 회원등급이 상향된 시점으로부터 1년이 지난 이후에도 회원등급의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회원등급이 하향될 수 있습니다.
  • 7. 회원등급이 상위등급으로 상향된 경우에 발행되는 쿠폰은 등급별로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8. 모바일 쿠폰 및 우대할인 적용은 정상제품에 대해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제 10 조 (포인트 적립)

  • 1. 회원은 당사의 제품 구매 금액에 비례하여 당사가 정하는 적립률에 따른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 2. 회원은 원칙적으로 오프라인 몰에서 제품을 구입한 시점에 구매결제금액(단 상품주문금액과 실제 결제금액이 상이할 경우에는 실제 결제금액을 기준으로 합니다)의 일정비율에 해당하는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당사 정책에 따라 일부품목, 할인특매, 염가판매, 스타킹 매장 등의 상품은 적립대상에서 제외되며, 브랜드 및 유통채널의 특성에 따라 적립률이 다를 수 있습니다.
    • ① 백화점, 전문점(직매장 및 신협 제외) : 정상상품 결제금액의 3% 적립
    • ② 대형바트(수비비안), 아울렛, 전문점(직매장 및 신협): 정상상품 결제금액의 1% 적립
    • ③ 상기 유통채널 이외의 온라인, 오프라인 몰 등에서 구매한 비비안 상품에 대한 포인트 별도 적립은 불가합니다.
  • 3. 회원은 결제 시 쿠폰 및 포인트를 사용할 경우 할인우대 금액을 제외한 실제 지불금액에 대해서만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 4. V MEMBERSHIP 포인트의 적립률, 적립장소 등을 포함한 적립기준은 당사의 영업환경 변화 등에 따라 회원에게 사전 공지 후 변경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본 약관 제4조 제1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제 11 조 (적립 포인트 사용)

  • 1. 회원은 본 약관에 따라 회원가입을 완료한 후 즉시 포인트의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당사의 정책에 따라 일부품목, 할인특매, 염가판매 상품 등은 사용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2. 회원은 적립한 포인트를 1 포인트당 1원으로 환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최초 사용시에는 가용포인트가 10,000점 이상일 때 1,000점 단위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수선비를 포인트로 결제하는 경우에는 3,000점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 3. 오프라인 몰에서 포인트 사용 시, 가입정보에 등록되어 있는 회원정보 (이름/휴대폰번호/주소 등)를 통해 본인 확인 후 포인트 사용이 가능합니다.
  • 4. V MEMBERSHIP 포인트의 사용은 적립된 한도 내에서 해당 포인트를 차감하여 제품을 교환하는 방법으로 가능하며, 현금 또는 신용카드와 합산하여 결제할 수 있습니다.
  • 5. V MEMBERSHIP 포인트 및 쿠폰은 병행 사용할 수 있으며, 브랜드와 유통채널 특성에 따라 포인트 사용률이 다릅니다.
    • ① 백화점, 아울렛, 전문점(직매장 및 신협) : 구매금액의 70%까지 사용가능
      (ex. 10만원 제품 구매 시 - 3만원(현금 및 신용카드 등) + 7만 포인트 및 쿠폰 사용하여 제품 구매가능)
    • ② 전문점(직매장 및 신협 제외), 대형마트(수비비안) : 구매금액의 100% 사용가능
      (ex. 10만원 제품 구매 시 – 10만 포인트 및 쿠폰 사용하여 제품 구매 가능)
  • 6. 신협(CU)의 쿠폰 사용 여부는 매장별로 상이하며, 쿠폰 사용 가능 신협(CU)은 “매장명(CU)” 표기되어 있습니다. ex) 벨라시타(CU), 광교아브뉴프랑(CU)
  • 7. 쿠폰 사용이 불가능한 신협(CU)에서도 포인트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 8. V MEMBERSHIP 포인트를 사용하여 제품을 교환할 경우 사은품, 판촉물 등은 지급되지 않습니다.

제 12 조 (적립 포인트 환원)

회원님이 구매한 제품에 대해 결제 취소를 요청한 경우, 결제 시 적립된 포인트도 함께 적립 취소가 됩니다.

제 13 조 (포인트 누락 시 항변)

  • 1. V MEMBERSHIP 포인트는 상품 구입 즉시 적립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당사 전산장애로 인한 POS 오류 등으로 인하여 포인트 적립이 누락된 경우에는 사후적립이 가능합니다. 단, 회원은 결제 시의 영수증을 반드시 지참 하여야 하며 사후 적립이 가능한 기간 내에 (구매일로부터 30일 이내) 제품을 구매한 해당 몰에 영수증 등 구매증빙자료를 제시함으로써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 2. 제1항의 누락 포인트 사후적립 시 구매영수증, 현금영수증, 카드영수증에 한하여 구매증빙자료로서의 효력이 인정됩니다.

제 14 조 (포인트 삭감 및 소멸)

  • 1. 당사가 회원에게 적립된 포인트가 부정한 방법 또는 개인정보 도용으로 인해 적립된 사실을 발견하였을 때에는 해당 포인트를 삭감할 수 있습니다
  • 2. 회원이 탈퇴했거나 회사에 의하여 자격을 상실한 경우, 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 3. 회원이 3년간 거래실적이 없는 경우 적립되었던 모든 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됨을 원칙으로 하고, 생일축하 포인트를 비롯한 특별 포인트의 경우에는 별도 유효기간에 따라 처리합니다.
  • 4. 회원이 탈퇴, 자격상실, 무거래(3년) 등을 원인으로 포인트가 소멸되는 경우 포인트는 현금으로 반환하지 않고 소멸되며, 소멸된 포인트는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 5. 당사는 포인트 소멸에 대하여 별도로 회원에게 고지할 의무가 없습니다.

제 15조 (모바일 쿠폰 및 비비안몰 전용 쿠폰의 정의 및 사용)

  • 1. 모바일 쿠폰 및 비비안몰 전용 쿠폰은 회원의 휴대폰 SMS, LMS, MMS, 카카오 알림톡을 통해 발송하며, 수신된 쿠폰을 정해진 유효기간 내에 오프라인 몰 및 비비안몰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2. 모바일 쿠폰은 회사가 운영하는 가맹점 중 정상매장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 3. 비비안몰 전용 쿠폰은 회사가 운영하는 비비안몰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 4. 모바일 쿠폰은 쿠폰 액면가 이상의 제품 구매 시에만 사용이 가능하며, 쿠폰 사용 적용률은 제 11조 (적립 포인트 사용) 5번 포인트 사용률과 동일하게 적용된다. (브랜드와 유통채널 특 성에 따라 상이하게 적용)
  • 5. 회원 본인의 휴대폰으로 발송된 모바일 쿠폰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 6. 발송된 모바일 쿠폰은 현금상환이 불가하며, 유효기간 이내에 사용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기간연장 및 재발행 불가)
  • 7. 발송된 모바일 쿠폰 및 비비안몰 전용 쿠폰은 현금상환이 불가하며, 유효기간 이내에 사용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기간연장 및 재발행 불가)
  • 8. 소멸된 모바일 쿠폰 및 비비안몰 전용 쿠폰은 다시 환원되지 않습니다.
  • 9. 모바일 쿠폰은 아래 항목의 경우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1) 비비안에서 지정한 오프라인 몰 이외의 기타 장소에서 구매 시
    (2) 행사상품(균일가 등) 및 스타킹 상품 구매 시
  • 10. 비비안몰 전용 쿠폰은 아래의 경우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1) 비비안몰 행사상품(균일가 등) 및 스타킹 상품 구매 시
    (2) 비비안 오프라인 매장
  • 11. 당사 사정에 따라 모바일 쿠폰 및 비비안몰 전용 쿠폰 사용기준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모바일 쿠폰 종류와 유효기간)

  • 1. 회원은 V MEMBERSHIP 정책에 따라 특정기간 내 할인 받을 수 있도록 일정한 코드와 숫자로 회사가 발행하는 우대권(쿠폰)을 모바일, 지류 등을 통해 받아 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2. 쿠폰의 종류
    • ① [데이터 클렌징] 기존고객정보 갱신 시 즉시 쿠폰(한시적)
    • ② [등급 혜택 쿠폰] 신규회원 가입 시 즉시 쿠폰, 첫 구매 시 익일 쿠폰, V1~V4 등급 생일 쿠폰 발송
    • ③ [등급 승급 쿠폰] 최근 3년 구매 금액에 따른 승급 쿠폰 증정
    • ④ [비비안몰 전용 등급 혜택 쿠폰] 신규 회원가입 시 즉시 할인쿠폰, 무료배송 쿠폰 발급
    • ⑤ [비비안몰 전용 할인 쿠폰] 비비안몰 프로모션 전용 쿠폰 정기적, 비정기적 발송
  • 3. 쿠폰의 유효기간
    • ① 데이터 클렌징, 회원가입 시 자동 발급 쿠폰 : 쿠폰 발급 당일까지 사용
    • ② [등급 혜택 쿠폰] : 신규회원 가입 시 즉시 쿠폰을 제외하고 발행일로부터 1개월
    • ③ [등급 승급 쿠폰] : 발행일로부터 3개월
    • ④ [비비안몰 전용 등급 혜택 쿠폰] : 할인쿠폰은 발급일로부터 30일 이내, 무료배송 쿠폰은 발급일로부터 2주 이내
    • ⑤ [비비안몰 전용 등급 할인 쿠폰 ] : 발급일로부터 일주일 이내. 단, 쿠폰 유형에 따라 유효기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V MEMBERSHIP 쿠폰 유효기간은 쿠폰 종류에 따라 각각 그 사용 기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쿠폰의 사용 기간은 LMS로 안내합니다.
    비비안몰 전용 쿠폰은 지급(발행) 및 만료를 카카오 알림톡, 문자, 메일 등의 수단으로 안내할 수 있습니다.

  • 4. 당사 사정에 따라 모바일 쿠폰 및 비비안몰 전용 쿠폰의 종류와 유효기간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 17조 (모바일 쿠폰의 정정 및 양도)

  • 1. 모바일 쿠폰의 발행 오류 또는 기타의 문제가 발생하였을 경우 회원은 오류 발생 시점부터 1개월 이내에 정정 신청을 하여야 하며, 당사는 회원의 정정 요청일로부터 1주일 이내에 정정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은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자료를 서면으로 제시하여야 합니다.
  • 2. 회원은 모바일 쿠폰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18조 (모바일 쿠폰 환원)

회원이 오프라인 몰에서 모바일 쿠폰을 사용하여 구매한 상품을 반품 시에는 사용했던 모바일쿠폰을 다시 환원하여 드리며, 모바일 쿠폰 금액을 제외한 결제금액을 환불하여 드립니다.

제 19조 (모바일 쿠폰 서비스의 중단)

  • 1. 모바일 쿠폰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할 때에는 중단 시점 3개월 이전에 회원에게 인터넷, 가맹점 게시 등을 통하여 통보하며, 모바일 쿠폰 서비스 종료 기준일은 회원에게 송부 또는 게시, 공고된 통지서 또는 게시물에 명시된 일자로 합니다.
  • 2. 회원이 탈퇴로 인하여 모바일 쿠폰의 효력이 정지된 경우, 사용하지 않은 잔여 모바일 쿠폰은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제 20조 (모바일 쿠폰 부정사용에 대한 처벌)

당사는 부정한 방법으로 발행, 사용된 모바일 쿠폰에 대해서 해당 회원 또는 사용자에게 민 • 형사상의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21 조 (회원정보 변경의 통지)

  • 1. 회원은 주소, (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E-mail), 우편물 수령처 등의 개인정보 변경이 있을 때, 즉시 해당 몰 또는 당사의 담당부서에 통지해야 지속적인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2. 회원이 제 1항의 통지의무를 소홀히 함으로써 발생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제 4 장 개인정보보호

제 22 조 (개인정보 수집 및 제3자 제공)

  • 1. 당사는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고객의 동의를 얻어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며, 가입 시뿐만 아니라 가입기간 중 회원제도 운영의 필요에 따라 추가적인 정보의 수집을 할 수 있습니다.
  • 2. 당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사항은 관련 법령과 당사가 정하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따르며, 회원의 동의 없이는 수집 목적의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할 필요가 있는 경우 미리 그 사실을 이용자들에게 공지합니다.
  • 3. 제2항에도 불구하고 당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 또는 제3자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을 때를 제외하고는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① 회원으로부터 사전 공개 동의를 받은 경우 등 회원으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
    • ②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③ 회원 또는 그 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회원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④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회원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 ⑤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 ⑥ 관련법령에 따라 국가, 공공기관 등의 요청이 있는 경우(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또는 공소의 제기 및 유지의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른 요구가 있는 경우)
  • 4. 회원은 개인정보의 변경이 있거나, 타인의 도용 등의 사정이 발생한 때에는 당사의 고객센터로 통지하여야 지속적인 서비스 혜택과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수 있으며, 당사는 회원이 이를 게을리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5. 본 약관을 통해 수집되는 회원의 개인정보는 오로지 회원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되며, 당사는 수집 받은 목적 외의 용도로 활용하지 않습니다.
  • 6. 개인정보의 이용 목적은 회원의 서비스 변경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본 약관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사전 통지해 드립니다. 당사가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변경사실을 고지 또는 통지한 후 30일 이내에 회원이 이의를 제기하지 않으면, 당사에 대하여 변경된 개인정보의 제공 및 이용 등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회원은 언제든지 본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 23 조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 1. 당사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기재된 내용과 같이 수집된 개인정보를 회원의 탈퇴 시 또는 동의 철회 시까지 이용 및 보관하며,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때에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폐기합니다.
  • 2. 전항에도 불구하고 관련 법령에 의하여 일정기간 보유해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관련 법령이 정한 기간 동안 회원의 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당사는 해당 정보를 보관의 목적으로만 관리하며, 해당 회원정보를 다른 회원정보와 분리하여 관리합니다.
  • 3.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당사 홈페이지에 게재되어 있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따릅니다.

제 24 조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당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보호담당자의 연락처는 당사 홈페이지 내 V MEMBERSHIP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 25 조 (비비안 맴버십 서비스 중단)

V MEMBERSHIP 서비스를 중단하고자 할 때에는 당사는 중단시점 최소 3개월 이전에 본 약관 제4조 제1항에 규정된 통지방법으로 회원에게 통보하며, 서비스 종료일까지 사용되지 않은 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제 26 조 (분쟁조정 및 관할법원)

  • 1. 본 약관에 정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 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 2. 본 약관에 의한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원과 당사가 상호 합의하여 해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에는 회원의 주소지 또는 거소지(주소가 없는 경우) 관할법원을 제1심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할 수 있습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3년 3월 31일부터 시행되며, 기존 약관에 동의한 회원은 본 약관 제4조에 따른 고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반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은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하신 것으로 간주합니다.